2009/02/05

일본여행기 세번째 날

세번째 날(2009. 2. 2)

새벽 5시 정도에 센다이(仙台)에 도착
역구내에서 기다리다 일행 만남
코인락카에 짐을 보관하고 마츠시마(松島)로 전차타고 이동
신사에 들렸다가 즈이간지(성인 700엔, 소인 400엔)에 감.선종사찰인데, 우리나라의 사찰과 상당히 다른 형태로 되어 있다. 꼭 들려볼만한 곳이다.주변의 나무들도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한다.

그 다음에 들린 곳은 오르골박물관이다. 1층은 무료이고, 2층은 유료이다.
엄청난 사이즈의 오르골을 볼 수 있다.
1층에 예쁜 오르골들이 많으니 기념품이 필요하면 몇 개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또한 유리박물관 할인권이 비치되어 있으니 꼭 챙겨서 가도록 할 것.

터벅터벅 걸어서 藤田喬平ガラス美術館유리박물관(성인 900엔, 소인 400엔)에 도착.
작품들도 볼만하고, 정원도 근사하다.
관람하고 나오는 곳에 있는 다양한 유리상품들 보는데만도 꽤 시간이 많이 걸린다.
사고는 싶어도 가격이 꽤 비싸다.

점심식사후 유람선을 타기로 했다.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서 기다리다가 매표소 앞에 계신던 노인분에게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마츠시마가 일본3경중 하나라면 도대체 1경, 2경은 어디인지 물어보았다. 노인분도 잘 모르는지 옆에 계신 분들과 말하더니 결국 내부직원에게 데려가서 같은 질문을 했더니 일본3경(日本三景) 안내 책자를 주어서 알게 되었다.
일본3경이란 마츠시마(松島), 아마노 하시다테(天橋立), 미야지마(宮島)를 일컫는 거였다.
유람선을 타고 애들은 갈매기 과자주느라 정신없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갈매기뿐만 아니라 독수리(?)도 같이 날라다녀 신기했었다.
풍경은 그다지 볼만하지는 않다.
개인적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유람선 타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센다이에 도착하여 호텔 COM'S Sendai에 체크인실내도 넓고, LCD TV도 화면이 넓음.
아사가야 호텔에 비해 잘 꾸며짐.
호텔을 나와 센다이역에서 저녁식사후 술집으로 감요즘 일본에서 유행이라고 하던데, 2시간동안 안주 8개 시켜놓고 술은 무제한 먹을 수 있는 술집이었음. 안주도 깔끔하고 일행끼리 조용한 방에서 얘기하면서 술자리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사케 5병 및 다양한 안주먹고 잠든 애들때문에 택시타고 호텔로 옴